고객서비스
2020.10.23 금요일 오후 장중 브리핑
작성자 : 최고관리자등록일 : 20-10-23 14:48조회수 : 8,880

강세테마 : 코로나19(램데시비르), 3D 프린터, 스마트팩토리, 코로나19(나파모스타트), NI(네트워크통합), 스마트그리드, 손해보험, 스마트홈 등...


약세테마 : 가상화폐(비트코인 등), 일자리(취업), 창투사, 인터넷 대표주, 편의점, 마리화나(대마), 육계, 국내 상장 중국기업, 반도체 재료/부품 등...


문재인 대통령은 인천 송도의 스마트시티 통합운영센터를 방문해 한국판 뉴딜 과제 중 하나인 스마트시티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2025년까지 스마트시티 사업에 10조원을 투자하고 15만개 이상의 일자리를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문 대통령은 올해 말까지 데이터 통합플랫폼 보급을 전국 108개 지자체로 확대하고, 전 국민의 60%가 스마트시티를 체감하도록 하겠다며, 스마트 횡단보도, 첨단 무인드론 배송과 같이 효과가 검증된 도시문제 해결 기술을 다른 지자체로 확산할 것이라고 밝힌 부분입니다.


미국 FDA, 렘데시비르 코로나19 치료제 승인 소식.

항바이러스제인 '렘데시비르'를 코로나19 치료제로 정식 승인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미국에서 최초이자 유일하게 승인받은 코로나19 치료용 의약품이 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한편, 세계보건기구(WHO)는 연구 결과 렘데시비르가 환자의 입원 기간을 줄이거나 사망률을 낮추지는 못했다고 밝힌 바 있어 치료 효과에 대해선 논란이 제기되고 있는 부분입니다.


렘데시비르 코로나19 치료제 승인으로 여행재개 기대감이 커지면서 레드캡투어, 모두투어 등 여행 테마도 상승세를 기록중이며, 밤사이 뉴욕증시에서 추가 경기 부양 기대감 속에 익스피디아 등 여행 관련주들이 큰 폭으로 상승한 점도 여행주 주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하였습니다.

올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가계 자산의 영향이 예상보다 크지 않았지만 글로벌 경제 곳곳에 가한 충격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북미 지역이 예상한 경제 성장 달성에 실패했으며, 중국과 인도를 제외한 모든 지역은 손실을 기록.


향후 코로나19는 생산 손실, 유휴시설 발생 등으로 한동안 가계 자산 성장을 저하시킬 수 있고, 내년이 되어야 서서히 팬데믹 사태로부터의 회복이 나타날 것으로 분석됩니다.



외국인이 518억원, 기관이 1,137억원을 순매수하고 있다. 반면 개인은 1,683억원 순매도하고 있습니다.

수급은 쌓여가지만, 해당종목들에 주가반영에는 크게 힘쓰지 못하고 있는것으로 판단됩니다.


다음주 시장이 기대된다고 말씀드릴수 있고, 남은 오후장 보유종목 홀딩하시어, 다음주 시장 대비하시면 좋을거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