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서비스
2021.03.11 목요일 오후 장중 브리핑
작성자 : 최고관리자등록일 : 21-03-11 14:09조회수 : 3,961

강세테마 : 2차전지, 쿠팡 관련주, 스마트카, 화학섬유, 치아 치료(임플란트 등), IT 대표주, 건설기계, 골판지 제조, 자동차 대표주, 반도체, 정유 등...


약세테마 : 해운, 육계, 카지노, 면세점, 백화점, 항공/저가 항공사, 도시가스 등...


- 쿠팡 관련주 -


쿠팡 공모가 35달러 확정, 11일(현지시간) 美 증시 첫 거래 소식.

미국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상장하는 쿠팡의 주식 공모가가 35달러(약 3만9,862원)로 책정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는 쿠팡이 전일 美 증권거래소(SEC) 제출 자료를 통해 제시한 32~34달러 범위보다 높은 가격이며, 공모가인 35달러를 기준으로 5조원에 가까운 자본을 조달하게 될 예정.

공모가를 기준으로 환산한 쿠팡의 기업가치는 630억 달러(약 71조8,000억원)에 육박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관련 업계는 쿠팡이 상장 후 조달 자금을 전국적인 물류 투자 및 이를 위한 부지 확보에 집중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 가상화폐(비트코인 등) -


비트코인, 역대 최고가 근접 소식.

금일 오전 한때 비트코인 가격이 6,500만원선을 돌파하기도 하는 등 지난달 말에 기록한 역대 최고가에 근접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시장에서는 美 대규모 재정 부양책의 하원 통과와 더불어 미국 상장지수펀드(ETF) 운용사 아크인베스트 캐시우드 최고경영자(CEO)의 낙관론 등이 맞물려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분석.

이 같은 소식에 케이피엠테크, 매커스, 카카오, 클라우드에어 등 가상화폐(비트코인 등) 테마가 상승세를 기록중입니다.


- 건설기계 -


인프라 투자 확대에 따른 글로벌 건설장비 업황 개선 기대감.

올해 신흥국이 대규모 재정 정책 집행에 나서면서 건설장비 업황이 상승 사이클에 진입할 것으로 전망.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신흥국이 대규모 인프라 투자를 단행할 것으로 예상되고, 원자재 가격도 오르면서 대형 굴삭기의 수요도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특히, 올해 1월 중국 내 굴삭기 판매대수는 1만6,026대로 1년 전보다 107% 급증했고, 현대건설기계는 최근 3개월간 신흥국 수주량이 128% 늘어난 것으로 전해집니다.


- 황사/미세먼지 -


수도권 올봄 첫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시행 소식.

오늘 아침 6시부터 밤 9시까지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를 시행.

수도권에는 올봄 들어 처음으로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발령된 것이며, 고농도 미세먼지로 인해 서울·경기와 인천 충남, 전북에는 초미세먼지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이 같은 소식에 KC코트렐, 상아프론테크, 위닉스 등 황사/미세먼지 테마가 상승세를 기록중입니다.


모든 종목 실시간 모니터링 중이니 상황 발생시 문자 안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