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서비스
2021.03.18 목요일 오후 장중 브리핑
작성자 : 최고관리자등록일 : 21-03-18 14:12조회수 : 3,696

강세테마 : 인터넷 대표주, 희귀금속(희토류 등), 자동차 대표주, 가상화폐(비트코인 등), 반도체 대표주(생산), 해운, 반도체 재료/부품 등...


약세테마 : 코로나19(나파모스타트), 사료, 생명보험, 국내 상장 중국기업, 출산장려정책, 은행, 손해보험, 원자력발전, 농업, 육계 등...


- 반도체 관련주 -


올해 메모리 반도체 가격 상승 전망.

금일 대만의 시장조사기관 트렌드포스는 올해 2분기 낸드플래시 고정거래가격이 1분기 대비 3∼8% 인상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트렌드포스는 "PC 제조사와 중국 스마트폰 기업들의 주문이 이어지고 있고, 데이터센터도 재고 확보에 나섰다"며, "낸드플래시 컨트롤러 공급 부족으로 SSD 등 완제품에 대한 재고 확보 움직임도 늘고 있다"고 언급.

또한, 삼성전자 미국 오스틴 공장이 지난달 중순 한파로 전력이 끊긴 이후 한 달간 셧다운 사태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낸드플래시 컨트롤러 수급에 차질이 생겼고, 이로 인해 낸드플래시 가격이 예상보다 더 뛸 수도 있다고 분석됩니다.

D램 고객사들이 모든 제품군에서 재고 축적 압박을 받고 있으며, PC용 D램과 서버 D램, 모바일 D램 등 전 제품에서 가격이 오를 것으로 전망합니다.

D램 고정거래가격이 올해 1분기 3∼8%, 2분기에는 13∼18% 인상될 것으로 전망.

이 같은 소식에 SK하이닉스, 삼성전자, DB하이텍, 테스, 주성엔지니어링, 아이원스, 에프엔에스테크 등 반도체 관련주가 상승세를 기록중입니다.


- 가상화폐(비트코인 등) -


모건스탠리, 고객 자산에 비트코인 펀드 편입 허용 소식.

투자은행 모건스탠리가 美 주요 금융사로는 처음으로 자산 관리 자문 서비스를 받는 자사 고객들의 자산에 비트코인 펀드를 편입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는 소식.

이 같은 소식에 우리기술투자, 다날, 비덴트, 버추얼텍 등 가상화폐(비트코인 등) 테마가 상승세를 기록중입니다.


- 정치/인맥(윤석열) -


윤석열 전 검찰총장 6월 출판기념회 개최 소식 속 대선 행보 본격화 전망.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6월 중 출판기념회를 열고 대선 레이스에 본격적으로 뛰어들 것으로 전해집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 측근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원칙주이자이며, 헌법주의자로 우리사회의 공정과 정의가 무너져가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6월 중 공정과 정의를 모토로 하는 출판기념회 개최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전일 윤여준 전 환경부 장관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내년 대선에서 당선 확률이 가장 높은 인물로 평가.

이 같은 소식에 서연, 서연이화, 진도, 모베이스전자 등 정치/인맥(윤석열) 테마가 상승세를 기록중입니다.


4.7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한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와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간 '야권 단일화 협상'이 18일 끝내 결렬됐습니다.

당초 국민의힘과 국민의당은 오는 17~18일 여론조사를 진행하고 서울시장 후보 등록 마감일인 19일까지 단일화를 하는데 합의했지만 결국 이뤄지지 못한 셈으로 보여집니다.

양측은 이에 오는 29일 전까지 협상을 계속 진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모든 종목 실시간 모니터링 중이니 상황 발생시 문자 안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