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서비스
2021.03.19 금요일 오후 장중 브리핑
작성자 : 최고관리자등록일 : 21-03-19 14:10조회수 : 3,478

강세테마 : 키오스크, 화폐/금융자동화기기(디지털화폐 등), 희귀금속(희토류 등), 탄소나노튜브, 은행, 종합상사, 폴더블폰, 제지 등...


약세테마 : 2차전지, 정유, 마켓컬리 관련주, 일자리(취업), LPG, IT 대표주, 반도체 대표주(생산), 전자결제(전자화폐), 자동차 대표주 등...


- 화폐/금융자동화기기(디지털화폐 등) -


파월 美 연준의장, 중앙은행 디지털화폐 현금과 공존 발언.

파월 Fed 의장은 '중앙은행 발행 디지털 통화(CBDC)'는 현금과 공존해야 한다는 의견을 피력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 같은 소식에 케이씨티, 한네트, 케이씨에스 등 화폐/금융자동화기기(디지털화폐 등) 테마가 상승세를 기록중입니다.


- 희귀금속(희토류 등) -


美/中 고위급 외교 회담 돌입 속 양국 갈등.

18일 미국 알래스카에서 미국과 중국이 고위급 외교 회담에 돌입한 가운데, 외신에 따르면 미국과 중국이 초반부터 공격적인 발언을 주고 받으며 신경전을 펼쳤다는 소식.

미국은 중국이 글로벌 질서를 위협하고 있다고 비판했고, 중국은 미국에 내정간섭을 하지 말라며 비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와 관련, 유니온, 유니온머티리얼, 대원화성, 노바텍 등 희귀금속(희토류 등) 테마가 상승세를 기록중이며, 

희귀금속(희토류 등) 테마는 그동안 美中 갈등 악화 및 부각 시 중국의 희토류 무기화 가능성이 제기되며 시장에서 부각되는 경향을 보였습니다.


- 은행, 손해보험/생명보험 -


美 국채금리 급등 영향 등에 상승.

지난밤 美 10년물 국채 금리가 장 초반 1.75%를 상회하는 등 1.70% 위로 급등, 이는 지난해 1월 이후 최고 수준입니다.

美 30년물 국채 금리도 장중 한때 2.50% 넘어 2019년 중반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시장에서는 Fed의 비둘기파적 기조 재확인에도 인플레이션 우려가 해소되지 못한 영향으로 분석됩니다.

특히, Fed가 올해 성장률 및 물가 전망치를 상향하는 등 예상보다 강한 물가 상승 우려가 부각되고 있고, 아울러, 정부의 대규모 부양 지출에 따른 신규 국채 발행 급증, 은행 SLR 면제 확대 불확실성 등도 장기물 금리 상승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됩니다.

이 같은 소식에 제주은행, DGB금융지주, 한화손해보험, 한화생명 등 일부 은행/손해보험/생명보험 테마가 상승세를 기록중입니다.


- 가상화폐(비트코인 등) -


빗썸 인수전, 모건스탠리 참여 소식에 일부 관련주 상승.

글로벌 투자은행(IB)인 모건스탠리가 국내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법인명 빗썸코리아) 인수전에 참여.

앞서 JP모건과 시카고상품거래소(CME) 그룹 계열사 등도 빗썸 지분 취득을 위한 협상을 진행중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에 빗썸 매각이 흥행을 보일 것으로 기대.

오전 11시 기준 비트코인 가격은 전거래일대비 소폭 하락해 6,710만원 선 부근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에 금일 비덴트, 인바이오젠 등 일부 가상화폐(비트코인 등) 테마가 상승세를 기록중입니다.

퓨쳐스트림네트웍스는 경영권 분쟁이 예고된 점도 긍정적으로 작용.


미 국채금리 급등에 얼어붙은 투심.

영향으로 19일 오전 아시아 주요 증시가 하락세입니다.



모든 종목 실시간 모니터링 중이니 상황 발생시 문자 안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