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서비스
2021.03.25 목요일 오후 장중 브리핑
작성자 : 최고관리자등록일 : 21-03-25 14:15조회수 : 3,658

강세테마 : 제지, 화학섬유, 골판지 제조, 자전거, 철강 주요종목, 출산장려정책, 백화점, 페인트, 日제품 불매운동(수혜), 은행, 정유, 종합상사 등...


약세테마 : 코로나19(모더나), 제대혈, 코로나19(치료제/백신 개발 등), 인터넷 대표주, 화폐/금융자동화기기, 우주항공산업, 수산, 유전자 치료제/분석 등...


- 리모델링/인테리어/시멘트/레미콘/페인트 -


서울 민간 재개발·재건축 활성화 기대감.

민간의 재개발·재건축 활성화를 적극 내세우는 쪽은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로 안철수 후보와의 단일화 이후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를 크게 앞서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같은 소식에 서울 민간 재개발·재건축 활성화 기대감이 커지며 KCC, 노루페인트, 삼표시멘트, 아세아시멘트, 파세코, LG하우시스 등 리모델링/인테리어/시멘트/레미콘/페인트 테마가 상승세를 기록중입니다.


- 정유/석유화학/LPG(액화석유가스) -


수에즈 운하 운항 차질 등에 따른 국제유가 급등.

대만 해운사의 초대형 컨테이너선 에버기븐호가 수에즈 운하에서 좌초돼 운하에서의 선박 운항이 중단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지중해와 홍해를 연결하는 수에즈 운하가 이번 컨테이너선 사고로 막히면서 유조선들의 통행 또한 중단되어 단기적으로 원유 공급 차질이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


- 풍력/태양광에너지 -


PPA법 개정안 등 통과에 따른 재생애너지 산업 수혜 전망.

전일 국회가 민간기업들의 재생에너지 직접구매를 허용하는 PPA법과 재생에너지 의무사용비율(RPS) 상한선 확대법안을 통과시켰다며, 해당 법안들은 국내 재생에너지 시장 활성화에 가장 중요한 제도들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향후 대기업들이 재생에너지에 대한 직접투자와 생산전력을 구매할 수 있어 국내 재생에너지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

RPS 상한선도 10%에서 25%로 상향되며 의무비율을 탄력적으로 상향조정할 수 있어 재생에너지 개발사업의 수익성을 좌우하는 REC 가격이 안정화될 가능성이 높아졌다고 분석.

아울러 풍력 원스톱샵법도 조만간 확정이 예상된다며, 확정시 국내 풍력 프로젝트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분석됩니다.


- 방위산업/전쟁 및 테러 -


北, 탄도미사일 추정 미상 발사체 발사 소식.

북한이 금일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로 추정되는 발사체 2발을 발사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오늘 아침 함경남도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미상발사체 2발을 발사했으며, 추가정보에 대해서는 한미 정보당국이 정밀 분석 중.

이 같은 소식에 루멘스, 포메탈, 빅텍, 스페코 등 일부 방위산업/전쟁 및 테러 테마가 상승세를 기록중입니다.


코스피가 개인의 순매수에 힘입어 다시 3000선 위로 올라왔습니다.

개인은 1501억원을 순매수했고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794억원, 596억원을 순매도했습니다.

장 초반 소폭 순매수를 하던 외국인은 다시 '팔자'로 돌아섰습니다.


모든 종목 실시간 모니터링 중이니 상황 발생시 문자 안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