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서비스
2020.10.27 화요일 오후 장중 브리핑
작성자 : 최고관리자등록일 : 20-10-27 15:01조회수 : 8,873

강세테마 : 자동차 대표주, 코로나19(음압병실/음압구급차), 온실가스(탄소배출권), MLCC, 면역항암제, LED장비, 日 제품 불매운동 등...


약세테마 : 조선, 코로나19(렘데시비르), 손해보험, 창투사, 은행, 생명보험, 코로나19(혈장치료/혈장치료제), 항공기부품, 건설기계 등...


전날 미국 증시 주요 3대 지수가 일제히 하락한 영향이 컸습니다.

코로나19 2차 팬데믹에 대한 우려와 미 대선 전에 경기 부양책이 통과하기 어렵다는 관측이 우세해지면서 미 증시는 하락.


23∼24일 이틀 모두 미국 내 코로나19 일일 신규 확진자가 8만3000명을 넘어섰습니다.

지난 7일 동안 미국의 평균 신규 확진자 수는 하루 6만8767명으로 기존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미국뿐 아니라 프랑스에서도 매일 5만 명 넘는 신규 확진자가 나오고 있고 스페인과 이탈리아, 영국, 독일 등에서도 지역 봉쇄에 들어가는 등 확산세가 다시 심화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여기에 더해 2조 달러(2260조 원)에 달하는 미국 경기부양책은 대선 전 의회 통과를 기대하기 어렵게 됐으며, 민주당이 제안한 경기부양책에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받아들일 수 없는 많은 부분들이 있다며 협상 속도가 느려지고 있습니다.


최근 상장한 빅히트 주가는 모처럼 4%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날 빅히트 산하 쏘스뮤직은 걸그룹 여자친구가 내달 9일 새 정규앨범을 발표한다고 밝혔고, BTS 동생 그룹인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도 미니 3집을 발매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설 예정이라고 합니다.


의무보호 확약을 걸지 않은 벤처캐피탈 등의 물량이 시장에 쏟아지며 하락세를 부추긴데다가 보호예수에서 풀릴 물량이 남아있는 상황입니다.

상장 이후 이날까지 개인만이 홀로 약 4734억원어치 빅히트 주식을 순매수 진행했습니다.


하락장이 연이어 계속 진행되고 있지만, 시장 완화되면 주가 폭등하는건 문제없다고 봅니다.

금일 오후장 마지막까지 지켜보시고, 이번주내로 국내증시 반등나올거라고 봅니다.